화양식당은 전남 여수시 공화동에 위치하며, 장어탕과 장어구이를 전문으로 하는 오랜 전통의 한식당입니다. 아침 일찍부터 문을 열어 든든한 아침 식사나 숙취 해장을 원하는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외관에서부터 '노포 감성'이 물씬 풍기며, 허투루 만든 반찬 없이 전라도 특유의 정갈하고 맛있는 밑반찬들로도 유명합니다.
대표 메뉴인 장어탕은 묵직하면서도 비린내 없이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장어 살이 넉넉하게 들어있어 한 그릇만으로도 제대로 된 몸보신을 할 수 있습니다. 장어탕은 여수식으로 대구탕과 비슷한 얼큰함이 있어 해장용으로도 최고입니다.
또한, 장어구이도 인기 메뉴인데, 장어구이를 주문하면 기본 서비스로 장어탕이 함께 제공됩니다. 덕분에 장어구이의 고소함과 장어탕의 뜨끈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알찬 구성입니다. 매장 내부에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좌식 테이블과 일반 테이블이 모두 마련되어 있으며, 주차 공간도 10대 정도 확보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여행 중 든든한 한 끼나 특별한 몸보신 음식을 찾는다면 화양식당은 탁월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 주변 관광지 명소 :
여수 해양공원 여수 밤바다와 하멜등대를 조망할 수 있는 산책로와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공원입니다.
하멜등대 여수의 상징적인 등대 중 하나로, 포토존으로 유명합니다.
돌산대교 & 돌산공원 여수 밤바다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여수 낭만포차 거리 여수 밤바다를 바라보며 다양한 해산물 요리와 술을 즐길 수 있는 거리입니다.
이순신 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과 거북선 등을 볼 수 있는 역사적인 광장입니다.
오동도 동백꽃으로 유명하며, 산책로와 등대가 있는 여수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벽화마을 (고소동) 여수 구도심의 가파른 언덕에 조성된 벽화 거리로, 바다 뷰가 아름답습니다.
진남관 국보로 지정된 조선시대 전라좌수영의 객사 건물입니다.
여수세계박람회장 2012년 여수 엑스포가 열렸던 장소로, 다양한 시설이 남아있습니다.
여수 중앙시장 다양한 해산물과 건어물 등을 판매하는 전통 시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