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거미식당은 대구 동인동에 위치한 45년 이상 된 한우 특수부위 전문점입니다. 이곳은 대구의 명물인 뭉티기(생고기)와 오드레기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백종원의 3대 천왕', '풍자의 또간집' 등 다수의 방송에 소개되며 그 맛과 전통을 인정받았습니다. 노포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매장 곳곳에서는 오랜 세월의 흔적과 장인 정신이 느껴집니다.
왕거미식당의 가장 큰 매력은 압도적인 신선도와 특별한 메뉴 구성입니다. 뭉티기는 당일 도축된 신선한 한우만 사용하기 때문에 평일에만 판매하며, 접시에 붙어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쫀득하고 찰진 식감이 일품입니다. 특유의 참기름이 들어간 달콤짭짤한 양념장과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극대화됩니다.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인 오드레기는 소 한 마리당 소량만 나오는 희소 부위(소 힘줄)로, 씹을 때 '오드득 오드득' 소리가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양지살과 오드레기를 특제 양념에 버무려 연탄 불에 구워주는 방식으로 제공되어, 꼬독꼬독한 식감과 불향, 고소함이 조화를 이룹니다. 저녁 4시 오픈 시간에 맞춰 가도 긴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인기가 폭발적이며, 대구의 진정한 미식 경험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곳입니다.
■ 주변 관광지 명소 :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국채보상운동의 정신을 기리는 도심 속의 대형 공원입니다.
경대병원역 대구 지하철 2호선이 지나는 역으로, 교통 접근성이 편리합니다.
동성로 대구의 가장 번화한 쇼핑 및 젊음의 거리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밀집되어 있습니다.
대구근대골목 근대 건축물과 역사의 흔적을 따라 걸으며 대구의 과거를 엿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가수 김광석을 추억하며 조성된 감성적인 문화 거리입니다.
서문시장 대구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전통시장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상품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향촌문화관 근대 대구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박물관 및 전시 공간입니다.
봉산문화거리 갤러리와 화랑들이 밀집해 있는 예술의 거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