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작은 서울 종로구 부암동의 조용한 골목 깊숙이 자리 잡아, 마치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한적한 교외로 여행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카페 간판조차 눈에 잘 띄지 않아 아는 사람만 찾아오는 이곳은, 방문객들에게 '나만의 비밀스러운 아지트'를 발견하는 듯한 설렘과 함께 평화롭고 조용한 휴식을 제공합니다.
사람들이 희작을 꼭 가봐야 할 곳으로 꼽는 이유는 단연 압도적인 '뷰'와 '분위기' 때문입니다. 커다란 창밖으로 펼쳐지는 인왕산의 수려한 경관은 계절마다 다채로운 색을 입으며, 방문하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합니다. 특히, 따뜻한 날씨에 이용 가능한 야외 테라스와 정원 시설은 맑은 공기를 마시며 진정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여기에 희작의 상징과도 같은 '하트 천장'은 독특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연인들이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최고의 포토존으로 입소문이 났습니다. 희작은 단순한 카페를 넘어, 세라믹 공방이 함께 운영되어 커피를 마시는 경험에 예술적인 영감을 더해주는 문화 공간의 역할도 겸합니다.
드립 커피 전문점으로 커피 맛에 대한 평가가 매우 높으며, 탱글탱글한 푸딩이나 유명 디저트 브랜드 '라프레'의 고급 타르트 등 수준 높은 디저트 메뉴는 커피의 풍미를 더욱 깊게 해줍니다. 서울에서 보기 드문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여유로운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희작은 놓쳐서는 안 될 여행튜브 선정 부암동의 명소입니다. 다만, 주차 공간이 제한적일 수 있으니, 여유로운 방문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 주변 관광지 명소
환기미술관: 한국 추상미술의 거장 김환기 화가의 작품을 소장한 미술관으로, 아름다운 건축미와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산모퉁이: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촬영지로 유명하며, 희작 바로 옆에 위치하여 북악산과 인왕산의 전망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석파정 서울미술관: 흥선대원군의 별서였던 석파정의 빼어난 전통 조경과 현대 미술이 조화된 문화 공간입니다.
유금와당박물관: 한국 전통 건축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기와와 와당을 전문적으로 전시하는 박물관입니다.
인왕산: 서울 도심의 전경과 수려한 자연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산으로, 가벼운 산책이나 등산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부암동: 갤러리, 맛집, 개성 있는 독립 상점들이 모여 있는, 서울의 숨겨진 예술가 마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동네입니다.
계열사: 인왕산 등산 후 즐겨 찾는 맛집으로, 맛있는 후라이드 치킨으로 유명한 부암동 터줏대감입니다.